삼성 로고 이미지입니다. 삼성 로고 이미지입니다.

함께가요 미래로! Enabling People 로고 이미지입니다.

S.LSI사업부의 영업마케팅 직무를 담당하는 정미영 님의 사진입니다.

S.LSI사업부 – 영업마케팅

시장 트렌드를 파악해 현실화시키는 업무

- 정미영

  • Q. 본인의 직무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영업마케팅 직무는 시장의 트렌드를 읽고 어떤 제품이 필요한지 파악하고, 궁극적으로 매출을 얼마나 달성할 수 있는가를 컨트롤하죠. 제품의 탄생부터 판매 시점까지 제품의 주인 역할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 Q. 이 직무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마케팅 직무의 매력은, 제품의 Control Tower로 시장 분석을 통한 수요 분석과 제품의 탄생부터 양산까지 모든 Process에 관여를 하기 때문에 매우 다양한 부서와 고객들을 만날 기회가 있습니다. 따라서 대인관계 능력이 좋은 사람은 좋은 성과를 낼 수 있고, 능력이 없다면 신장시킬 수 있는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케팅이 인문/경영 분야로 전략 수립도 매우 중요하지만, 숫자로 말해야 하는 업이기 때문에, 본인이 생각하는 시나리오대로 탄탄한 숫자그림을 그려 사람들을 설득해낼 수 있는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 Q. 이 직무를 하며 가장 보람있었던 순간은 언제인가요?

    시장 트렌드를 파악해 이를 세상에서 현실화 시키는 매력적인 업무입니다. 시장의 요구를 바탕으로 제품의 성장 전망을 제시하고, 매출을 전망하는데요. 목표대로 매출을 달성하고, 그 이상의 매출을 얻었을 때 성취감과 보람을 느끼죠.

  • Q. 직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전공역량'은 무엇이 있나요?

    저희 부서에는 인문계부터 이공계까지 다양한 전공의 사람들이 함께 일합니다. 반도체 제품을 거래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공학적 소양이 있으면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되는데요. 전자회로나 반도체공학 등을 공부했다면 엔지니어들과 자연스럽게 협업이 가능할 거예요. 더불어 글로벌 고객들과 함께 협업하기에 중국어, 영어 등의 어학 능력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 Q. 이 직무에서 일하기를 꿈꾸는 후배들에게 조언 부탁드립니다.

    부서에 새로운 사람이 오면 확실히 사무실 분위기가 밝아지는데요. 때문에 밝은 에너지를 지닌 신입사원이 오길 기대하고 있어요. 공부와 취업 준비에 치여서 학창시절을 보내면 빨리 지칠 수밖에 없는데, 장기적으로 이어질 회사생활을 위해서라도 대학생 때 누릴 수 있는 것들을 충분히 즐기고 오길 바랍니다.

    카메라와 센서에 대한 관심과 흥미가 있는 신입사원이라면 누구든지 환영합니다. 동료들과 소통하고 적극적으로 맡은 일을 해낼 수 있는 신입사원이라면 반드시 부서에서 중요한 사람이 되리라 믿습니다.

S.LSI사업부 – 영업마케팅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