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로고 이미지입니다. 삼성 로고 이미지입니다.

함께가요 미래로! Enabling People 로고 이미지입니다.

글로벌인프라총괄의 인프라기술 직무를 담당하는 박종민 님의 사진입니다.

글로벌인프라총괄 – 인프라기술

반도체 설비는 항상 최상의
컨디션으로 운전 될 수 있어야 하죠

- 박종민

  • Q. 본인의 직무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Gas는 반도체 산업에 있어 필수요소로서 반도체 공정을 진행 할 수있는 소재에 대한 공급 설계, 기술 개발, 운영 및 유지 보수 등의 업무를 합니다. 최근에는 자동화 및 안전제어 업무에 집중하여 가장 안전한 사업장 구축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Q. 이 직무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반도체를 만드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소재를 공급하는 자부심이 있고, S.Gas 시스템을 구축하면서 다양한 부서, 관공서, 협력사와 연계하면서 다방면으로 업무지식, 관계를 넓힐 수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자동화, 시스템화를 추진하며 언제나 최신 기술을 도입하는 선구자적 역할을 수행하는 부서입니다. 반도체의 중심 그룹원임이 자랑스럽습니다.

  • Q. 이 직무를 하며 가장 보람있었던 순간은 언제인가요?

    반도체직무를 진행 함에 있어서 가장 최전선에 위치하고 있는 중요한 부서 입니다. 안전하고, 정확하게 소재를 공급하며 반도체 설비가 항시 최상의 컨디션으로 운전이 될수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S.Gas 시스템을 운영하면서 제조 설비의 Start 시점을 보고 있으면 아주 뿌듯한 마음이 듭니다. 언제나 삼성 반도체의 시작을 연다는 것은 정말 멋진 일입니다.

  • Q. 직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전공역량'은 무엇이 있나요?

    S-Gas에 대한 전문지식 화학공학,화학,유체역학,재료,물리화학 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유틸리티 시설과의 연계가 필요해 자동화, 안전, 제어, 기계공학, 환경등의 교과 이수를 추천합니다. 다양한 부서와 함께 업무를 진행하는 만큼 다양한 영역의 인재가 필요한 부서입니다. 법에 대한 이해 및 안전 및 Gas 관련 자격증 이수등도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 Q. 이 직무에서 일하기를 꿈꾸는 후배들에게 조언 부탁드립니다.

    시작이 반이라고 했습니다. 반도체 산업의 시작에 바로 GCS가 있습니다. 여러분의 사회진출의 시작을 저희 부서와 함께 시작해보는 것은 정말 멋진일일 것 입니다. 주어진 일을 잘하는 인원도 필요하지만, 보이지 않는 미래의 일을 하는 인원도 필요한 업무 입니다. 도전하세요 여러분이 어떤 인재인지까지도 발견하여 최고의 결과를 낼 수있도록 언제나 도움드리는 선배들이 있습니다.

글로벌인프라총괄 – 인프라기술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