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로고 이미지입니다. 삼성 로고 이미지입니다.

함께가요 미래로! Enabling People 로고 이미지입니다.

글로벌인프라총괄의 인프라기술 직무를 담당하는 김건주 님의 사진입니다.

글로벌인프라총괄 – 인프라기술

학부때 배웠던 이론들을 실제로 적용시킬 수 있는 직무, 매력적이지 않나요?

- 김건주

  • Q. 본인의 직무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Infra Risk Prevention. 즉, 인프라 위험 예방을 위한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예방을 위한 시공 관리 및 위험성 진단, 사고 발생 시 긴급 조치, 사고 이후 원인 분석 및 예방대책을 마련 하고 있습니다. 저는 그 중 제품 평가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자재 및 제품(배관, 밸브, 등)이 사내에 들어오기 전, 기준에 맞춰 성능 검증을 하고 승인을 해주는 업무입니다. 평가 업무 외에도 위에서 말씀드린 인프라 건전성을 관리하는 업무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 Q. 이 직무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회사에 들어가면 학생 때 배운 학문이 쓸모가 없다고들 하지만 저희는 그렇지 않습니다! 인프라에서 발생하는 사고 원인을 분석하다 보면 기계적, 화학적 원인들을 복합적으로 고려해야하고 학습해야 합니다. 또한 다양한 인프라 변경점들을 경험하고 분석을 하며 지식적, 경험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학부때 배웠던 이론들을 실제 상황에 적용해보고 경험적, 기술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다는 점. 너무 매력적이지 않나요?

  • Q. 이 직무를 하며 가장 보람있었던 순간은 언제인가요?

    인프라 수명 및 교체주기 관한 문제점을 발견하고 자체적인 학습과 실험을 통해 해결했을때, 내가 제시한 해결방안이 사업장 전체에 반영 되었을때 큰 보람을 느낍니다.

  • Q. 직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전공역량'은 무엇이 있나요?

    인프라의 신뢰성 향상을 위한 업무를 진행하다 보면 다양한 분야를 알아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학과는 재료공학, 화학공학, 기계공학 추천하고 과목은 재료역학, 유체역학, 동역학, 열역학, 배관공학, 금속재료, 화학, 고분자공학 이수를 추천합니다. 전공 과목과 별도로 창의력 관련 교양수업을 이수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사고는 단순히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원인과 우연에 의해 발생합니다. 이에, 창의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가지고 있다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Q. 이 직무에서 일하기를 꿈꾸는 후배들에게 조언 부탁드립니다.

    한가지 문제를 깊이 생각하고 다각적으로 접근하는 연습을 하면 좋겠습니다. 학부 공부 때 단순히 이론적 학습과 예제 풀이만 하는 것이 아니라 현상과 이론에 대하여 혼자 생각해보는 시간을 많이 가지면 어느 곳에 가서도 인정받을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글로벌인프라총괄 – 인프라기술 소개